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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트오리진]

매크로 제재에 관한 새로운 공지가 올라왔군요. + 새 요소들에 관해

글쓴이 : 뷰너맨 날짜 : 2019-05-15 (수) 19:26 조회 : 697
글주소 : http://www.typemoon.net/game_social/340312
안녕하세요 GM아이샤 입니다.

매크로 제재 유저에 관한 알림입니다.

먼저 이전의 알림 공지에서 충분하게 설명해 드렸다고 생각했으나 사령관님들께서 납득할만한 수준의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를 드립니다.

현재 매크로 제재의 방침은 이전공지에 설명해 드린 것처럼

매크로사용 제재의 알림과 해당 알림의 적용을 진행하는 계도기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사 측에서 사전공지되지 않은 내용으로 계정몰수에 해당하는 영구정지 처벌을 내리는 것은 법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게임 이용 약관 부분에서 외부 프로그램사용 불가 부분의 정책은 명시되어있지만
에뮬레이터 기능 중 일부를 사용하는 매크로 기능을 해당 약관에 직접적으로 적용하는 부분 역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형태로 제재 방침을 결정하였습니다.

많은 사령관님들께서 말씀해 주시고 있는 이야기는 경청하고 있으나 처벌 수위를 변경하는 것은 어려울 듯합니다.

또한 매크로 제재 정책을 수립하며 영구블록 처리가 어렵다는 것을 인지하고 많은 사령관님들께서 받으실 상대적인 박탈감 부분을 최소화하고자 블록 처리 대상자들이 참여할 수 없는 형태의 이벤트를 사전에 준비해 두고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조금 더 큰 보상을 드리려고 기획을 하였으나 매크로 사용 유저에 대한 제재 방침을 무작정 보상으로 덮으려 하는 느낌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충분하고 납득 하실 수 있을 만한 설명이 없는 상태에서
준비된 이벤트를 공개하는 것으로 대응을 진행한 저희의 불찰입니다.
다시한번 사죄를 드립니다.

또한 매크로 사용자의 처벌 부분에 있어서는 자원 패널티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처벌 내역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처벌 기간부분은 위에설명드린대로 사측에서 마음대로 수정할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7일 정지로 진행되었으며 그부분에 관한 상대적 박탈감을 줄여드리기위해 노력하였으나 처벌 수위자체가 너무 낮다고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사측에서도 공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매크로 사용 유저에 대한 처벌에 앞으로 지급될 자원을 영구히 차감하여 처벌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계도기간 및 영구 블록 처리에 관하여 방침을 일부 변경할 예정입니다.
5월 31일 까지로 설정하였던 계도 기간은 충분한 시간을 들여 알려드리며 처벌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해당 기간동안 고의적으로 매크로기능을 악용하는 유저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여
계도기간을 대폭 축소한 5월 16일 정기점검 까지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또한 정기점검과 함께 게임약관 부분에 해당내용을 추가하여 매크로 사용 부분에 관한 제재 정책을 강화 하여 진행 할 예정입니다.

 - 매크로 사용 관련 정책 알림 계도기간 : 2019년 05월 14일 ~ 2019년 05월 16일
 - 매크로 사용 관련 약관 수정 : 2019년 05월 16일 게임이용 약관 수정
 - 계도기간 이후 사용자 처벌 방침 : 영구블록 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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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여기까지가 새로운 매크로 관련 공지입니다.  자원 영구 차감... 으흠. 이래저래 게임이 너무 불편하다는 문제도 있어 적당히 하고 다음 부터 처벌 농도를 강하게 하기로 한 느낌이군요.

일단 매크로는 이 정도로 넘어갈 것 같긴 한데... 나머진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과 이벤트 추가 소식입니다.


경험치 50%. 

흠. 소완,마리 키우기엔 괜찮지만, 다른 유저들에겐...으음.

디저트 이벤트.

요리로 교환 가능한 캐릭터가 하나씩. 거기다 드랍율 50% 증가라. 이건 또 어떨지...

걸작 요리 150개 추가로 20개씩 하나씩 한다면 수제 도시락이 10개 교환이라면 하나씩은 교환이 가능하겠군요.



장비 강화시 같은 거 한번에 선택이랑 장비 잠금은 해체 연구 중이라 도움이 되겠고...음

나이트 앤젤의 꿈 스킨 가격이..참치캔 4개.

...(...악마들 울겠다.)

그리고 6월 업데이트 내용 입니다.

 새로운 기회 - "승급" : 그녀에게 새로운 힘을 주세요. : 승급의 조건과 승급시 뭔가 능력을 추가 시킬 수 있겠군요? 어떨지...?

 밸런스 개편 - 능력치 추가 : 코어 링크된 전투원에게 부여되는 능력이 추가 됩니다. : 풀링크 할 가치가 추가 되겠군요.

 편의성 개편 - 옵션 추가 : 코어링크된 캐릭터가 더 이상 병영을 차지하지 않는 옵션이 추가 됩니다. : ...이미 600개 다 확보 했는데...?(...) 뭐... 시간 아낄 수 있으니까 상관 없...나?

 새로운 장비 - 대체코어: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코어링크가 추가됩니다. 

대체코어의 성능이 20%,40%,60%,80%,100% 식으로 나뉘어져 있을지 종류별로 나뉘어져 있을지. 그리고 대체코어를 구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지도 관건이네요. 

일정 이상의 지역 보스 처치시 낮은 확률로 드랍일지 교환소에서 일정 갯수 교환 가능한 방식일지...


18.06 Kbytes
귀축마인의 도가니탕

폐륜아 2019-05-15 (수) 19:35
매크로 쓰다 걸린게 카페에서 나대는거 보니까 역겨워서 접어야 겠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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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19:51
여러모로 운영이 미숙한 게 걱정이네요.(...)

카폐는 잘 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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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nian 2019-05-15 (수) 19:55
매크로 쓰면서 기만질 하다 꼴랑 7일 정지 당하고 피해자인척 하는 꼬라지를 보니 그냥 안하는게 답인거 같더군요.
그냥저냥 할만했던 게임이었는데 운영이 이걸 폭발사산 시키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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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28
이래저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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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리 2019-05-15 (수) 19:55
매크로 자원 영구 차감이 그 점검때 들어오는 사료만 안주는 거고 그외에 자동 회복 자원이나 탐사자원 갈갈 자원은 안 건드는거라서
말이 좀 나오더군요. 

그 외에는 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체코어는 드랍되거나 아니면 교환소 교환일거 같긴합니다. 
대체코어 퍼센트는 25 50 75 100퍼센트 4개로해서 100이 SS 75가 S 50이 A 25가 b 이런식으로 할걸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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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29
매크로 관련으론 참...

일단 대체 코어는 역시 한달 동안 교환소에서 일정량을 교환 하는 정도가 가장 무난 하다고 생각 됩니다. 특히 연구 다 끝나면 몇몇 AGS 제조를 하는 거 말곤 특수 모듈 쓸데가 정말 거의 없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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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덜 2019-05-15 (수) 20:15
계정블록 7일

경험치 이벤트 못함

드랍율 이벤트 못함

SS 7명 못 얻음

소완 도시락 추가로 못 얻음

지급 자원 영원히 못 받음


정확하게 정리해보면 매크로들 받는 불이익이 이렇습니다. 반대로 안 쓴 유저들은 2,3,4,5번의 혜택을 받는다는거구요. 지금 영구블록이랑 자원에만 시선이 쏠려서 그런데 사실 이벤트 참가 못하는게 가장 큰 페널티긴 해요. 경험상 예전에 30% 이벤트 할때 체감되는 드랍상승이 꽤 큰것도 사실이고. 아무리 그래도 지금 잡힌 놈들의 대다수가 SS 다 풀링하고 에너지팩 쌓아놓고 그러진 못했을거같거든요. 사실 모든 우편 보상에서 빼버리는게 가장 깔끔하긴 합니다만... 아마 그러기에는 매크로로 얻은 이득이 그리 많지 않은 놈들이 좀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추측되긴 합니다. 다만 확실하게 밀어버리는 쪽이 신뢰 회복에는 더 낫다고 보는데 거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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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0
경험치는 괜찮지만, 드랍율은 예전에 올라갔다고 해도 비헌을 한번도 얻질 못했던터라 오르긴 하는지 체감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만, 다른 건 얻는 게 있군요.

규정을 처음에 잘 써놨어야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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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eng1004 2019-05-15 (수)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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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1
배신을 당하는 법이죠.(그리고 전 아무 생각이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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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O 2019-05-15 (수) 20:22
매크로 판별하는동안 별도로 자신들의 약관에 대한 법적해석을 받은건지 안받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약관에 꽤나 발목이 잡혔구나 싶기도 합니다.
뭐 그냥 변명일 수도 있지만요.
아 근데 이럴줄 알았으면 자원 아껴둘껄...  3EX는 무조건 부자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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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1
 약관은 정말 잘 써놓지 않으면 발목을 잡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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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땅 2019-05-15 (수) 20:34
저렇게 된게 아마 약관을 처음에 잘못 쓴게 제일 큰 문제일겁니다.
처벌 받은 애들이 약관가지고 따지면서 물고 늘어지면 회사 입장에서, 특히 중소기업 입장에선 굉장히 골치아프다고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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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2
이래저래 약관. 규정을 처음에 아차 하는 미스로 인해 제대로 해두지 않아서 이 사달이 난 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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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륜아 2019-05-15 (수) 20:57
팬아트 그리고 공략 쓰던 애정 넘치는 유저들은 떠나고, 남은건 매크로충과 갓겜충들이니 미래가 어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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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2
그나마 소식을 가져온 게 다행이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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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스 2019-05-15 (수) 21:05
개인적으로는 유저들이 불만 표시를 넘어 갑질 비슷한 수준까지 수위가 올라가는 게 아닌가 싶어서 씁쓸하기도 합니다. 

먼저 이전의 알림 공지에서 충분하게 설명해 드렸다고 생각했으나 사령관님들께서 납득할만한 수준의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를 드립니다. 

이 문장 가지고 깔아보는 투로 적었다느니 하는 식으로 비난하는 걸 보고 나니 이제 누가 더 나쁜건지 모르겠어요.

이 게임이 만약 망한다면, 유저들이 망하게 하는 데 기여한 게임 중 하나로도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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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3
중소 기업이 지닌 한계점... 운영은 정말 요즘 들어 크게 중요한 요소로 거론 되지 않을 수 없으니

포기하지 않고 해내는 수 밖엔 없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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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촌 2019-05-16 (목) 04:24
'우리는 잘 말했는데 니들이 못 알아들은 거 같으니 다시 설명해준다'를 예의 바르게 쓴다고 깔아보는 투가 아니게 되나요?
사과한다는 말 앞에 들어가면 안 되는 문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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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스 2019-05-16 (목) 06:57
당연히 그런 투가 아니죠. 예의를 차리면 당연히 깔아보는 투가 아닌 겁니다.

1. 청소를 완전히 끝냈다고 생각했으나, 구석에 있는 먼지를 마저 치우지 못한 점 사과를 드립니다.
2. 우리는 청소 잘 했는데, 니들이 따지니까 다시 해준다.

하고 같은 겁니까? 그런 식으로 따지면 모든 사과는 어떻게 하든 깔아보는 투로 도발하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앞 문장은 사족으로 붙은 변명임이 확실하지만, 깔아보는 투는 분명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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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촌 2019-05-16 (목) 07:11
이재용 사과문이 적절한 반례가 되겠군요. 대필시킨건지 본인이 썼는지는 모르지만 사과문의 조건은 다 갖췄으며 어떻게 해도 깔아보는 투나 도발하는 투로 해석할 여지가 없는 사과문입니다. 
그리고 예시로 든 문장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물리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먼지의 존재와, 말하는 사람이 말을 잘 못 한 건지 아니면 듣는 사람의 이해도가 딸리는 건지 견해의 차이를 동일선상에 놓을 수 있습니까?

유저가 망하는데 기여했다고요? 한 1%는 되겠네요. 나머지 99%는 확신하는데 운영진의 저열한 자신감과 병적인 자기만족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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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스 2019-05-16 (목) 07:17
물론 그런 사과문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가장 바람직한 사과문이 되긴 합니다만, 그런 사과문이 아니라 해서 의미가 없다거나 한 것 또한 아닙니다. 완벽히 모범적인 사과문이 아니라 해서 비난의 대상이 되어야만 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히려 이재용 사과문의 경우 사과문으로서는 완벽하지만, 그걸 완벽한 사과의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1%든 어쨌든 유저의 지분이 없다고는 못합니다. 그리고 이 게임 뿐만이 아니라, 다른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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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촌 2019-05-16 (목) 07:30
뭔가 착각하시는 거 같은데 얘네는 아직 문제 해결조차 못 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과문'까지' 못 쓴 겁니다.
(그리고 지금 그 글 읽으면서 확인한건데 애초에 사과문조차 아닙니다. 그냥 자기들 대처를 합리화하려고 쓰는 변명과 자기들의 대처방식을 일방적으로 통고하는 알림이네요.)

그리고 다른 게임 이야기는 왜 나오는 지 모르겠네요. 제가 무슨 다른 게임을 언급했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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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촌 2019-05-16 (목) 07:35
그 1%도 그동안 문제 많은 게임을 아득바득 잡고 있던 유저들이 참다 못해 들고 일어난 겁니다.
불만을 넘어 갑질로 올라섰다고요? 공지에 대놓고 '저열한 자신감이나 병적인 자기만족'같은 문구를 써넣는 운영진의 태도가 반감을 불러일으킨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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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스 2019-05-16 (목) 07:51
영정에 대한 문제 해결은 거의 끝난거나 다름 없습니다. 유저에 대한 제재는 운영측의 권한이고, 법적인 문제 때문에 추가적인 제재가 어렵다는데 끝난 거죠. 운영측은 유저를 잡아야 하니  유저의 의견을 수용하지만, 항상 유저가 원한다고 해서 다 이루어지는 것만은 아닙니다. 맘에 안 들면, 떠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초에 제가 문제삼는 건 운영 측의 해명을 맘대로 곡해하여 도덕적으로 비난하며 일방적으로 제 의견만 밀어붙이는 행태입니다. 불만? 이야기할 수도 있죠. 맘에 안 들면 게임을 접을수도 있어요. 근데 유저 말을 조금이라도 안 들어준다고 끔찍한 악당 취급을 하는데, 절대 곱게 보이지 않습니다. 게임사 뿐만 아니라 일부 유저도 더러워요. 음식점에서 규칙 가지고 갑질하는 거랑 뭐가 다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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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스 2019-05-16 (목) 07:13
또한 공지글에서는 '납득할 만한 수준의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하는데, 이어지는 문맥상으로 보아 해당 문장의 '수준'은 청자의 지적 수준이 아닌, 법과 소송에 대한 영역을 일컫는 것이므로 청자의 수준으로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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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촌 2019-05-16 (목) 07:32
그 앞 문장에서는 '충분하게 설명해 드렸다고 생각했으나'라고 쓰여있죠. 그 법과 소송의 영역에 대한 설명을 이전 공지(https://cafe.naver.com/lastorigin/242200)에서 전혀 설명하지 않아놓고 말입니다. 이건 기만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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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스 2019-05-16 (목) 07:40
충분히 설명해 드렸다고 생각했으 '우리가 설명을 충분히 못 했음' 아닙니까. 뒷 절이 생략된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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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마스 2019-05-15 (수) 21:05
빨리 또 다른 구조선을 찾아야 탈출각을 잡을 텐데...
일단 이것저것 찔러보고는 있지만 마땅한 겜이 안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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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stad 2019-05-15 (수) 21:27
컨텐츠나 과금구성이 맛폰계의 이단아라 진정한 구조선이라는건 바랄수가 없습니다.. 
있었으면 벌써 입소문 났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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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1:33
...벽람항로가 중국 판호 받기 위해 가챠질을 하지 않게 바뀐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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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stad 2019-05-15 (수) 22:18
 천장생긴다고 확률 자체를 낮출수도 있고, 천장이 생겨도 그게 몇만 수준에서 끝날 가능성도 낮겠죠.  천장이 생긴다고 그 천장에 사다리가 닿느냐는 다른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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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5 (수) 22:40
그게 이번에 알려진 중국 쪽 제한에 관한 부분들을 보면 거의 가챠류를 때려잡겠다는 명목으로 정권 권력을 더욱 쥐어잡겠다는 게 느껴질 지경이라서 말이죠.(거의 가챠질 자체가 안되게 바꿔야 될 수준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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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촌 2019-05-16 (목) 04:29
계정블록 7일

경험치 이벤트 못함-애초에 매크로 돌리는 놈들은 진작 만렙 양산해놨음. 거기다 원래 경험치가 짜고 렙업 요구경험치가 겁나게 많아서 체감안됨

드랍율 이벤트 못함-애초에 매크로 돌려서 다 풀링임. 마찬가지로 드랍율이 원래 거지같아서 50% 올려봐야 체감안됨

SS 7명 못 얻음-애초에 매크로 돌려서 다 풀링임

소완 도시락 추가로 못 얻음

지급 자원 영원히 못 받음-애초에 요 몇주간 점검자원 외에 뭐 받은 기억이 없는데 무슨...? 매크로 돌렸으면 한 몇달치 점검보상 이상으로 자원 먹었음(분해연구 완료 후 거지런으로 분해작했을 경우)

결국 매크로충들이 받는 손해는 7일정지와 도시락 1개 정도? 결국 매크로 돌린 놈들만 이득 잘 보고 빠졌네요.

추가로 카페에서 드러눕는 사람들은 활동정지시키고 매크로 돌린다고 공공연히 말하고 다니는 쓰레기들은 멀쩡한 거 보고 아주 웃겨 뒤집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운영 정말 역겹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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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6 (목)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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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mata 2019-05-16 (목) 07:38
거 참 이미 분해작 다 끝내놓은 놈들이라 자원이 남아돌텐데 점검사료 안주는게 뭔 패널티라는건지 모르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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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6 (목)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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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e1000 2019-05-16 (목) 16:29

상황은 잘 모르겠지만 자원젠까지 막았으면 개꿀잼이 터졌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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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너맨 2019-05-16 (목) 17:25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 내놨는데... 삐걱거릴 일들이  터지고... 그나마 최소한의 대응은 해주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게임 자체의 불편함에서 비롯 된 문제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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